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

본문 바로가기


   
상품 출고 안내
 
나누기 배송 안내
 
반품/교환 안내
   
주문 후 취소 안내
 
오프라인 REVIEW 작성
로그인 후 작성해주셔야 포인트 적립이 가능하며,
착용샷(신체 일부, 전신, 셀카)이 포함된 리뷰에 대해 1,000점 지급 됩니다.

[오프라인 리뷰 작성 방법]
- WEB
홈페이지 왼쪽 핑크바 [리뷰] → [오프라인 리뷰] 선택
- Mobile(APP)
모바일 하단의 [리뷰] → [오프라인 리뷰] 선택

[유의사항]
- 2018년 1월 15일부터 오프라인 후기 작성 시, 전체 리뷰에서도 확인 가능
- 온라인 업데이트 전 상품의 경우 상품명, 옵션 기재 필요
- 착용 사진이 아닌 단순 상품 사진일 경우 포인트 미지급
회원가입 방법
■ WEB
  오른쪽 상단의 [JOIN] 선택 후 간단한 회원 정보 입력 및 휴대폰 인증 시 가입 가능 합니다.

■ Mobile(APP)
  왼쪽 상단의 '≡[MENU]' 선택 후 간단한 회원 정보 입력 및 휴대폰 인증 시 가입 가능 합니다.

- 약관 동의 후 가입 가능하며, SNS(네이버, 페이스북, 카카오계정)을 통한 간편회원 가입도 가능 합니다.
- 아이디 변경은 불가하여 신중한 등록 부탁 드립니다.
멤버십 혜택
 
회원 정보 변경
[로그인> MY PAGE> 회원정보] 에서 변경 가능 합니다.
- 단, 이름 변경은 1회에 한하여 가능하며 직접 변경이 불가하여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 드립니다.
회원탈퇴
로그인 후 [MY PAGE] → [회원정보] 내 우측 하단 [회원탈퇴하기] 선택 시 탈퇴 가능 합니다.
- 탈퇴 시, 적립된 예치금 및 포인트는 모두 소멸되며 복구 불가
- 기존에 사용한 휴대폰 번호로 재가입 가능. 단, 기존 아이디로 재가입 불가
# 상법 및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의하여 거래 관련 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 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정해진 기간 동안 보유 후 파기합니다.
결제수단
로미스토리의 결제 수단은 총 5가지이며, 아래와 같습니다.

- 카드 결제/카카오페이
- 무통장 입금
- 휴대폰 소액 결제
- 실시간 계좌이체(에스크로)
- 적립금 및 포인트 결제
주문 후 취소
결제완료 후 취소 처리는 직접 불가하여, 고객만족센터(1588-9066 또는 Q&A 게시판)을 통해 취소 요청 부탁 드립니다.
Q&A 작성 시, [배송전 변경/취소] 카테고리를 선택하면 더욱 더 빠른 처리 가능합니다.
단, 출고작업은 오전부터 진행되는 부분으로 이미 배송처리가 된 경우 취소가 불가할 수 있으며,
휴일 주문 취소 요청 건에 대해서는 익영업일 처리됩니다.
주문 후 옵션/정보변경
주문 후 상품 옵션, 수령지 정보 변경 등과 같은 변경을 원하실 경우 직접 처리는 불가하여,
고객만족센터(1588-9066 또는 Q&A 게시판)을 통해 취소 요청 부탁 드립니다.
Q&A 작성 시, [배송전 변경/취소] 카테고리를 선택하면 더욱 더 빠른 처리 가능합니다.
단, 이미 출고된 상품에 대한 변경은 불가하니 이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.
현금영수증/세금계산서
결제 시 '무통장입금' 및 '실시간 계좌이체'의 경우 주문 시 현금영수증 신청이 가능합니다.
만약 주문 시 신청이 되지 않았다면, 입금 확인 후 [MY PAGE> 주문조회]에서 주문번호 선택 시
페이지 하단에서 [현금영수증 신청]을 통해 신청 가능합니다.

# 휴대폰 소액결제의 경우 해당 통신사에 문의 부탁 드립니다.
환불 소요기간
각 결제수단 별 환불 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.

■ 카드 취소
- 취소 알림톡 수신 후 영업일 기준 3~7일 내 매입취소로 진행
- 매입 취소 일자 이후에도 한도복구 및 환불이 되지 않을 경우 카드사로 문의 필요
- 카드 부분 취소가 불가할 경우 재결제 혹은 적립금 환불로 처리 가능

■ 계좌 환불
- 취소 알림톡 수신 후 당일 오후 6시 이후 요청한 계좌로 입금 (단, 계좌오류 시 시일 소요될 수 있음)
- 주문자 명의의 계좌로만 환불 처리 가능

■ 실시간 계좌이체 취소
- 취소 알림톡 수신 후 영업일 기준 2~3일 내 출금된 계좌로 자동 입금
- 단, 에스크로 결제의 경우 부분 취소 불가하여 재결제 혹은 적립금 환불로 처리 가능

■ 휴대폰 소액결제 취소
- 취소 알림톡 수신 후 영업일 기준 1~2일 내 한도복구로 진행
- 결제한 당월에 한해 취소 가능, 익월 취소 요청 시 적립금 환불로 처리 가능
Ex. 3/1 결제 → 3/31까지 전체 취소만 가능, 4/1 이후 적립금 환불만 가능
- 부분 취소 불가로 적립금 환불 또는 재결재를 통한 환불 가능

■ 적립금 환불
- 취소 알림톡 수신 후 당일 내 재적립 진행
- 모든 결제수단에 대해 적립금 환불 가능
- 비회원의 경우 적립금 환불 불가
# 적립금 환불 후 현금 등 타 결제수단으로 환불 불가

Tip. 재결제란?
부분적으로 환불이 불가능한 결제건에 대한 환불 방법으로,
취소(반품) 상품을 제외하고 최종 수령한 상품에 대해 재결제 시 원 주문건에 대한 전체 취소로 진행 됩니다.
- 개인결제창 생성 시 문자 발송 및 홈페이지 내 검색창에서 성함 가운데 자리를 '*'로 검색 시 결제창 확인 가능
Ex. 고객성함 : 김로미 → 검색 시 '김*미'로 검색 및 본인 아이디 확인 후 결제 필요
- 해당 개인결제창만 단독으로 결제 필요 및 결제 후 7일 이내 원주문건에 대한 취소 진행
비회원 주문
비회원으로 모두 주문이 가능하나, 회원으로 주문시엔 다양한 할인 해택이나 이벤트 참여가 가능한 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.
- 비회원 주문 시 입력한 비밀번호는 분실 시 확인 불가로 정확한 기재 필요
상품 출고 안내
 
배송기간 및 조회
상품 출고 시 송장번호를 포함한 알림톡 발송되며, 배송일은 출고일 제외 1~3일(영업일 기준) 소요
단, 택배사 지역별 물량 사정에 따라 3일 이상 소요될 수 있는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.

배송조회는 [MY PAGE> 주문조회]에서 가능하며, 홈페이지 메인에 '배송조회'에서도 송장번호로 조회 가능합니다.
배송지 변경
주문 후 상품 옵션, 수령지 정보 변경 등과 같은 변경을 원하실 경우 직접 처리는 불가하여,
고객만족센터(1588-9066 또는 Q&A 게시판)을 통해 취소 요청 부탁 드립니다.
Q&A 작성 시, [배송전 변경/취소] 카테고리를 선택하면 더욱 더 빠른 처리 가능합니다.
# 단, 이미 출고된 상품에 대한 배송지 수정은 불가하니 이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.
무료배송 조건
로미스토리에서는 5만원 이상 주문건에 대해 무료로 배송 해 드리고 있습니다.
- 5만원 이하의 주문일 경우 결제 시 배송비 2,500 부과
- 배송비가 각각 부과된 주문건에 대해 묶음배송 요청 시 배송비 환불 가능 (단, 출고 전 고객만족센터 문의 필수)
- 배송 전 취소로 최종 수령상품이 5만원 이하일 경우 배송비 차감 후 취소 처리 가능
묶음배송
서로 다른 주문건에 대해 묶음배송을 원하실 경우 고객만족센터로 문의 부탁 드립니다.
- 배송비가 각각 부과된 주문건에 대해 묶음배송 요청 시 배송비 환불 가능
- 요청 전 출고가 진행되었을 경우, 배송비 환불 및 묶음배송 처리 불가
나누기 배송
 
퀵/방문 수령
주문 후 재고가 있는 상품에 한해 퀵 배송 및 방문 수령이 가능합니다.

■ 퀵 배송
- 결제 완료 후 고객만족센터로 출고 가능 여부 확인 필요 (배송비 고객 부담)
- 오후 2시까지 요청건에 대해서만 당일 출고 가능
- 퀵으로 출고된 상품에 대해 반품 시, 반품배송비는 고객 부담
■ 방문 수령
- 결제 완료 후 고객만족센터로 수령 가능 여부 확인 필요
- 오후 4시까지 요청건에 대해서만 당일 출고 가능
해외배송
우체국 EMS서비스 가능 지역일 경우, 해외배송이 가능합니다.

- 배송비는 지역 및 상품 무게에 따라 측정되며 주문서 작성 단계에서 확인 가능
- 배송비에 관세 및 세금 미포함으로 상품 수령 시 추가 지불 필요
- 해외배송의 경우 교환 및 환불 불가하며, ACC를 포함한 신발 등은 입고지연으로 해외배송 불가
- 해당 국가 절차로 세관에서 통과되지 않읗 경우, 고객님께서 직접 방문하여 수령 필요하며
자사로 반송 시 배송비는 고객 부담
Tip. 배송비에 포함된 '해외배송 보험료'란?
   해외배송 시 문제가 발생 했을 경우, 이에 해당하는 우편요금을 배상규정에 따라 배상해 주는 서비스
비회원 배송 조회
홈페이지 메인 상단의 [ORDER] 선택 후 하단의 '비회원로그인'에서 주문 조회 가능합니다.
입력한 정보와 상이하여 조회가 되지 않을 경우 고객만족센터(1588-9066 또는 Q&A 게시판)로 문의 부탁 드립니다.
반품/교환 안내
   
반품/교환 불가 사유
- 상품 수령 후 7일이 경과 된 경우
- 상품이 불량일 경우라도 90일이 경과되었을 경우
- 불량 체크를 하지 않고 외부 착용이나 텍 제거 및 훼손을 한 경우 불량일 경우에도 반품 및 교환 불가
- 상품의 가치가 훼손 된 경우 (향수냄새, 담배냄새, 섬유린스, 바디로션, 탈취제, 얼룩, 착용흔적 등)
- 인위적으로 상품을 손상시킨 경우 (상품의 택 분실 및 훼손, 인위적인 수선, 세탁, 제품 훼손 등)
- 상세 페이지 내 안내 된 권장세탁 방법으로 세탁하지 않아 발생되는 문제
- 배송 시 발생될 수 있는 상품의 구김이나 대량 생산 특성상 생길수 있는 미흡한 마감처리 부분
(실밥, 본드자국, 박음질, 초크자국 등)으로 불량 처리 불가
- 단추 마감 미흡의 경우로 불량 처리 불가
- 사이즈 불만의 사유로는 불량 처리 불가
- 패턴 무늬 상품의 비대칭 사유로는 불량 처리 불가
- 원단 자체 냄새, 공정상 발생되는 냄새로 인한 불량 처리 불가
# 위 반품/교환 불가 사유에 해당하는 상품에 대해 자사 입고 시 환불 처리 불가
및 왕복배송비(5,000원) 지불 후 상품 재배송 가능
반품/교환 방법
[반품/교환 접수 방법]
■ 홈페이지 내 접수
[MY PAGE> 주문조회]에서 [반품접수] or [교환접수] 선택 후 접수 가능
- 상품 실제 수령과 관계없이 출고일 제외 2일 후 배송완료로 상태 변경되며 이후 접수 가능

■ 고객 직접 발송
성함, 연락처, 교환 or 반품, 상세사유를 기재한 메모를 동봉하여 훼손없이 상품 포장 후 아래 주소로 발송 부탁 드립니다.
- 주소 : 04535 서울특별시 중구 소공로 70(충무로1가) 서울중앙우체국 소포실 (주)쏨니아(로미스토리) / 1588-9066
- 상세 사유가 기재되어 있지 않을 경우, 단순변심으로 간주하여 배송비 차감 후 환불 처리

[반품 시 확인사항]
- 반품 배송비는 환불 시 차감 후 처리가 되오니 별도의 동봉 및 입금은 하지 않습니다.
(동봉한 배송비 분실 시 자사에서 처리 불가 및 고객 재부담 필요)
- 반품 후 최종 구매 상품이 무료배송 조건에 충족되지 않을 경우 반품배송비 5,000원 차감, 충족 시 반품배송비 2,500원 차감
- 상품 불량과 같은 자사 과실로 발생된 반품일 경우 무료 처리 가능하며, 그 외의 사유는 단순변심으로 배송비 발생

[교환 시 확인사항]
- 동일 상품의 색상 및 사이즈 교환이 가능합니다. (타상품 교환 불가)
- 교환 상품 입고 시점에 해당 상품 품절일 경우 교환 불가하며, 배송비는 고객 부담이오니 참고 부탁 드립니다.
(발송 전 고객센터로 재고 여부 확인 후 발송 부탁 드리며, 입고 시점에서 품절 시 유선 안내 드립니다.)
- 교환 배송비는 최종 구매 상품과 관계없이 5,000원이며, 홈페이지 하단의 계좌에 본인 성함으로 입금 부탁 드립니다.
(본인 성함으로 입금 되지 않을 경우 처리가 지연될 수 있으며, 배송비 동봉 후 분실 시 자사에서 처리 불가합니다)
- 교환과 반품 상품을 합배송하여 보내주실 경우, 배송비는 차감되오니 별도 입금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.
상품 회수 절차
상품 수령한 장소로 영업일 기준 1~3일 내 회수기사가 방문하여 상품 회수 예정이며,
해당 일자 이내 회수가 되지 않을 경우 고객만족센터(1588-9066 또는 Q&A 게시판)로 문의 부탁 드립니다.
- 회수지 변경이 필요할 경우 접수 전 고객만족센터(1588-9066 또는 Q&A 게시판)로 문의 시 변경 가능
상품 입고 후 반품 처리 기간
발송해주신 상품은 중앙우체국 소포실을 통해 자사로 입고되며, 도착 안내 문자는 우체국 도착 기준입니다.
우체국 도착 후 1~2일 내 자사로 입고되며 이후 3일 내 반품/교환 처리 되며, 환불 완료 시 알림톡 발송되어 확인 가능합니다.
# 결제수단 별 환불 소요기간은 FAQ 참고 부탁 드립니다.
온/오프라인 통합 회원
 
포인트 적립 및 이용
상품 결제 단계에서 보유한 포인트 내에서 제한없이 사용 가능하며,
[MY PAGE> 포인트]에서 가용 및 미가용포인트 확인이 가능합니다.

[포인트 적립 방법]
- 구매 시 상품가의 1% 적립 (배송완료 시점으로 15일 이후 적립)
- Review 작성 시 적립 (포토리뷰 1,000점, 텍스트리뷰 500점)
- 그 외 다양한 이벤트 참여 시 적립 가능

# 포인트는 적립일로부터 1년간 사용 가능하며 이후 자동 소멸됩니다.
소멸된 포인트에 대해서는 재적립 불가하며, 현금성으로 환급 처리 또한 불가합니다.
온라인 REVIEW 작성
상품 결제완료 시점으로 30일 내 등록 시 포인트 적립 가능하며,
[MY PAGE> 주문조회] 혹은 해당 상품페이지 내에서 후기 작성 가능합니다.

[유의사항]
- 리뷰 양식대로 작성을 하지 않을 경우 포인트 지급 불가
- 텍스트 리뷰는 500점, 착용컷을 포함한 포토 리뷰는 1,000점 지급
  (착용 사진이 아닌 단순 상품 사진일 경우 500점만 지급)
- 리뷰에 반품/교환을 포함한 문의 내용에 대해 기재 시 포인트 미지급 및 처리 불가
- OUTLET 카테고리를 포함한 SALE 상품의 경우 포인트 미지급
- 상품의 포토후기를 가장 먼저 작성한 3분에게 최대 5배 포인트 지급
  1등 5,000점, 2등 3,000점 3등 2,000점 (후기 작성 시 등수 기재 필수)
오프라인 REVIEW 작성
로그인 후 작성해주셔야 포인트 적립이 가능하며,
착용샷(신체 일부, 전신, 셀카)이 포함된 리뷰에 대해 1,000점 지급 됩니다.

[오프라인 리뷰 작성 방법]
- WEB
홈페이지 왼쪽 핑크바 [리뷰] → [오프라인 리뷰] 선택
- Mobile(APP)
모바일 하단의 [리뷰] → [오프라인 리뷰] 선택

[유의사항]
- 2018년 1월 15일부터 오프라인 후기 작성 시, 전체 리뷰에서도 확인 가능
- 온라인 업데이트 전 상품의 경우 상품명, 옵션 기재 필요
- 착용 사진이 아닌 단순 상품 사진일 경우 포인트 미지급
쿠폰이용
쿠폰은 [MY PAGE > 쿠폰내역]에서 확인 가능하며,
쿠폰별로 사용기한 및 조건이 상이하며, 유효기간 경과 이후 재발급 불가 한 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.
또한, 쿠폰을 이용한 주문에 대해 반품사유와 관계없이 환불을 진행할 경우 쿠폰은 복구되지 않습니다.
생일쿠폰 이용
회원가입 시 기재한 생일을 기준으로 10일 전 발급되는 쿠폰입니다.
단, 생일 미기재 및 수정 시 내년부터 발급 가능한 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.
이벤트 참여
홈페이지 내 [이벤트] 카테고리에서 최신 이벤트 내역 확인이 가능합니다.
수시로 이벤트 업데이트되며, 당첨은 해당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.
SNS 안내
로미스토리는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고객님들에게 다가가고 있습니다.

- 페이스북 : https://www.facebook.com/romistory
- 인스타그램 : https://www.instagram.com/romistory_com
- 블로그 : http://blog.naver.com/romi_story
슬림잴리
 
뷰티잴리